2015.01.29 00:27

서래마을 근처로 이사온지 벌써 5년째. 서래마을에는 서래마을 만의 독특한 풍경이 있다. 

가령 아침에 너덧명의 아이들을 동시에 등교시키는 프랑스 아이들과 엄마들의 모습이 그렇다. 아이 한명도 버거워 하는 엄마들이 많은데 이 엄마들은 아이 셋씩은 너끈히 키우는 것 같다. 그렇게 갈색머리에 푸른 눈을 가진 아이들이 동네 곳곳에서 나올 때면 여기가 정말 '프랑스 마을'이구나 싶다.

등교하는 프랑스 아이들 모습을 보는 것도 재미있지만, 또 하나 재밌는 모습은 서래마을의 이곳저곳에서 산 빵 비닐 봉지 혹은 종이 봉투에 담은 기다란 바게트 빵을 들고 가는 프랑스 사람들의 모습이다.

그렇다. 서래마을에는 맛있는 빵집이 많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좋아하는 서래마을 빵집 베스트 3를 소개하려 한다.

1. 곤트란 쉐리에 (Gontran Cherrier) 

비교적 최근에 오픈했지만 가장 장사가 잘되는 빵집 중 하나다. 최근에 코엑스 파르나스몰에도 입점한 걸로 보아 무섭게 지점을 확장해 나갈 것 같은 느낌이다. 서래마을에서 인정받은 빵이니 아마도 당분간 쭉 잘되지 않을까.

추천메뉴: 빵 본연의 모습을 좋아하는 나는 빵 속이나 겉에 이것저것 붙여놓은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프랑스에서 몇년전 크로아상을 맛 본 이후, 더없이 까다로워졌던 나에게 합격점(?)을 받은 이곳. 크로아상은 서울 최고이지 않을까 ^^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다. 갓구운 것을 먹는다면 가장 좋겠지만 사서 하루 이틀 지나서 먹을 경우 위아래를 갈라 토스트에 구워 먹으면 아주 고소하고 맛있는 본래 맛이 살아난다. 

서래마을 곤트란 쉐리에 위치 (아래 지도 참조)

다른 지점은 대치, 파르마스몰 지점이 있다. 여기에서 확인 가능하다.


2. 나폴레옹 (Napoleon) 

나폴레옹 제과, since 1968.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빵집되겠다. 그런데 무슨 연유에서인지 두개의 다른 브랜드로 관리되고 있다. (www.inapoleon.co.kr vs. 성북점이 본점인 www.napoleonbakery.co.kr) 나폴레옹 사이트에 나폴레옹 제과 지점을 Family brand로 소개하고 있는 것을 보니 가족들끼리 사업체를 나눠 운영하는게 아닌가 짐작된다. 하여튼 오늘 내가 소개하려는 지점은 나폴레옹 방배점이다. 나 어릴적 있던 신라명과, 크라운 베이커리 등.. 아직 존재하긴 하지만 어느새 핫한 빵집들의 등장으로 점점 그들의 모습은 잊혀져 가는데, 나폴레옹은 변신의 변신을 거듭 나름 브랜드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다. 함지박 사거리 근처에 위치한 나폴레옹 지점은 특히 근래 레노베이션을 마쳐 아주 깔끔하고 쾌적하다. 우리집에서 가장 자주 빵을 사러가는 곳이기도 하다. 마롱파이, 추억의 초콜릿 크림이 들어 있는 소라빵, 카스테라 등 빵의 대표 메뉴 뿐만 아니라 식빵, 치아바타, 바게트류, 케익류도 다양하다. 게다가 추억의 바닐라맛, 초코맛, 팥맛 아이스께끼도 구비하고 있다.

추천메뉴: 나폴레옹 사라다빵! 어린 시절 누구나 한번쯤 먹어본 그 사라다빵이다. 게다가 아주 통통하게 양도 푸짐하다. 달달한 모닝빵에 듬뿍 들어간 양배추와 계란 야채와 마요네즈 소스의 조합은 아이들 어른 관계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맛이 아닐까. 

방배동 나폴레옹 위치 (아래 지도 참조)

다른 지점은 압구정점이 있고, 여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3. 파리 크라상 (Paris Croissant)

파리 크라상은 상대적으로 동네마다 있는 흔한 빵집이지만 서래마을 지점은 뭔가 다르다. 내가 서래마을로 이사오기 전부터 여기 지점 빵은 다른 지점과는 무언가 다르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었다. 그래서 일부러 여기와서 빵을 산적도 있더랬다. 여기 지점도 몇년전 새로운 건물로 이동하면서 지하부터 지상, 옥상까지 전 층에 걸쳐 케익 및 디저트 치즈류를 파는 지하층과, 메인 샵인 1층을 비롯 브런치 및 식사를 할 수 있는 2, 3층과 여름이면 오픈하는 옥상 공간까지 알차게 공간을 꾸며놓았다.  

추천메뉴: 서래마을 프랑스 사람들이 사실 가장 많이 들고 다니는 빵이 이곳 파리크라상의 기다란 바게트 빵이다.듣던 대로 프랑스에서 공수해온 밀가루를 써서 그런지 정말 맛있다. 서래마을 식당에서도 여기 바게트를 많이 가져도 제공한다고 들었다. 여기 홈페이지 링크에서 빵나오는 시간을 체크할 수 있다. 

서래마을 파리크라상 위치 (아래 지도 참조)

사실 이외에도 함지박 사거리 근처에 있는 르뱅 베이커리, 방배사이길에 위치한 리블랑제, 빵보단 케익이 유명한 오뗄두스와 베키아에누보 등 그외에도 몇개가 존재하지만 그래도 내가 소개한 3개의 빵집이 매출 규모로 보나 메뉴로 보나 가장 많이 사랑받고 있는 빵집임에 분명하다.  


Editor 소개글

'이성'과 '감성', '속도'와 '깊이', '유머'와 '감동' 사이의 균형점을 찾아가는 것이 인생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자주 방문하고, 좋아하는 사이트들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 LadiesDirectory.Tistory.com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4동 | 곤트란쉐리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