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2.06 23:50

로칸다 몽로(夢路) 

2013년 6월 박찬일 셰프의 '인스턴트 펑크'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다.먼저 책으로 접했던 그분의 음식은 상상 이상이었고 그후 자주 찾았지만 애매한 위치 때문인지 문을 닫고 말았다.

다시 시작하셨다는 반가운 소식. 

박찬일 셰프의 지인이기도 한 요리하는 친구와 새로운 식당 로칸다 몽로(夢路)를 찾았다. 이전 레스토랑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 합정역 '문학과 지성사' 건물 지하에 위치하고 있다. 건물이 시크했고 불빛이 들어온 간판이 그 이름, 몽로 (꿈길)와 어울렸다. 로칸다는 이탈리아어로 선술집, 목로주점이란 의미라고 한다.

상큼하고 조화로운 드레싱이 인상적이었던 샐러드로 시작했고...

파인다이닝급(?) 비쥬얼을 자랑하는 "박찬일식 닭튀김" 그 바삭하고 적당히 촉촉하며 기름진 닭고기 맛에 감탄하고 (다음에는 맥주와 함께 하리라..)

기대하지 않았던 감자 팬케익이 나에게는 몽로의 시그니쳐 메뉴처럼 다가왔다. 박셰프님의 음식다웠다고나 할까...

그리고 파스타까지. 박셰프님의 파스타야 워낙 유명하니까.

셰프님이 챙겨주신 촉촉폭신한 티라미슈로 정점을 찍었다. 아 오늘도 이렇게 나의 혀가 호강을 하는구나 ㅎㅎ

로칸다 몽로. 어느새 만석으로 꽉찬 레스토랑을 보니 이제 박찬일 셰프님의 레스토랑이 제자리를 찾은 느낌이다. 

이곳에서 오래오래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박찬일 셰프님 감사합니다.


Editor 소개글

'이성'과 '감성', '속도'와 '깊이', '유머'와 '감동' 사이의 균형점을 찾아가는 것이 인생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자주 방문하고, 좋아하는 사이트들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 LadiesDirectory.Tistory.com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다.  


로칸다 몽로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77-20 
합정역 2번 출구에서 10분거리. 문학과 지성사 건물 지하 1층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 문학과지성사
도움말 Daum 지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