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09 16:35

이태리 포지타노 제대로 즐기기

#포지타노 제대로 즐기기 "여행전 미리 알아두세요"

1. 걷는데 불편함이 있거나, 유모차를 이용해야 하는 어린 아이가 있는 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아요. 

포지타노는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산등성이를 따라 마을이 형성되어 있어요. 그래서 차가 접근할 수 있는 곳이 한정되어 있고, 큰길도 정해져 있어서 기본적으로 많이 걸어야 하는 여행지에요. 특히 수직으로 이동하기는 더더욱 불편한데, 집들 사이사이로 사람들을 위한 돌계단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빠르지만, 이게 만만치가 않죠. 편한 신발은 필수랍니다!


2. 포지타노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5-6월, 9-10월.

저는 7월 중순에 방문했고, 올해는 특히나 이상 기후로 아프리카에서 올라오는 열기 때문에 30도를 훌쩍 뛰어 넘는 찌는 날씨였어요. 호텔 매니저에게 물어본 포지타노 방문하기 좋은 계절은 5-6월, 9-10월이라고 하더군요. 전 2011년에는 5월에 방문했었는데, 그때는 날씨가 쾌적하긴 했어요. 근데 만약 해변에서 썬텐도 하고 바닷물에 들어갈 계획을 가지신 분들께는 6월이 가장 적합할 것 같아요. 5월에는 바닷물이 너무너무 차가워 들어갈 수가 없었거든요. 아래 날씨 변화 그래프를 참조하셔서 계획잡는데 참조하세요. 

포지타노 날씨


3. 이태리 전압 230V 50Hz 이니, 미리 어댑터를 준비해 가자. 

카메라, 핸드폰을 충전하고 드라이기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으려면 어댑터를 꼭 미리 준비해 가세요. 이번 여행에서는 우리가족 3명 핸드폰 충전과 보조 배터리 충전까지 호텔에 있는 시간+자는 시간까지 계속해서 충전을 돌아가면서 신경써야 했는데, 어댑터가 하나라서 너무너무 불편했던 기억이 있어요. 각자 자기의 전기용품을 충전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어댑터를 준비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Editor 소개글 ∥'이성'과 '감성', '속도'와 '깊이', '유머'와 '감동' 사이의 균형점을 찾아가는 것이 인생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자주 방문하고, 좋아하는 것들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 LadiesDirectory.Tistory.com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다. 

(포스팅이 진행중입니다. 계속 업데이트 예정이니 공감 꾸욱~ 그리고 또 찾아주세요!)

#이태리 포지타노 제대로 즐기기 - "여행전 미리 알아두세요"

#이태리 포지타노 제대로 즐기기 - "빌라프랑카 호텔 리뷰"

#이태리 포지타노 제대로 즐기기 - "키위택시로 나폴리에서 포지타노 편하게 이동하기"

#이태리 포지타노 제대로 즐기기 - "INTERNO POSITANO 마을버스로 자유롭게 돌아다니기"

#이태리 포지타노 제대로 즐기기 -  맛집 1위 카사에보테가 (Casa e Bottega)

#이태리 포지타노 제대로 즐기기 - 맛집 2위 카사 밀 (Casa Mele)

#이태리 포지타노 제대로 즐기기 - 맛집 3위 라 캄푸사 (Casa Mele)

#이태리 포지타노 제대로 즐기기 - "이태리 장인이 만들어주는 나만의 가죽 샌달"

#이태리 포지타노 제대로 즐기기 - 다시 밟아보는 카프리(Capri) 정상, 몬테 솔라로로 가는 길 

#이태리 포지타노 제대로 즐기기 - "아말피 - 라벨로 하루 왕복 일정과 라벨로 맛집"

#이태리 포지타노 제대로 즐기기 블로그 시리즈가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 버튼♡을 꾹 눌러 알려주세요.


신고